생생 인터뷰

단어나 문법도 모르던 제가 유창하게 말해요! 조회 : 3,470




수강생 김선구 학습소감

 

Q: 다른 영어학원도 많은데 굳이 극한스피킹을 선택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가요?

A: 사실 제가 이 학원 말고 다른 영어 학원을 다녀본 적이 없거든요. 따로 영어 스피킹 공부를 해본 적이 없고. 근데 제가 한 가지 알고 있었던 사실은 영어 말하기를 잘 하기 위해서는 영어로 말을 최대한 많이 해봐야 된다는 것은 들었었어요그래서 처음에 제가 계획했던 것이 영어로 말을 많이 하기 위해서 해외로 나가서 제가 영어에 노출이 되면 제가 알아서 영어 실력도 늘 줄 알고 처음에 어학 연수를 생각했었어요. 좀 알아보는데 다들 아시다시피 가격이 만만치 않더라구요. 좀 더 좋은 방법이 없을까 찾아보다가 인터넷 검색창에 강남영어회화학원 쳐봤는데 몇 가지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다가 이 학원 홈페이지에 느낀 점이 아 이 학원이 영어로 정말 말은 하겠다 싶어서 오게 됬습니다.

 

Q: 극한스피킹을 다니시면서 혹시 느낀 점이 있으셨나요?

A: , 느낀 점이 아주 많은데요. 첫 번째는, 저 같은 영어 생기초도 스피킹을 할 수 있구나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어요. 제가 사실 학원에 오기 전에 걱정되었던 부분이 제가 영어가 완전 생기초거든요. 영어 단어도, 문법도 진짜 모르는데, 괜히 여기 남들보다 뒤쳐져서 저 혼자 못하는 것 아닐까 이렇게 걱정했었는데 막상 와보니까 주변 학생들과 선생님이 말씀하시기를 영어 말하기에 있어서 단어나 문법을 많이 아는 것이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고 그러셨어요. 처음에는 잘 안 믿겼는데 직접 해보니까 지금은 쉬운 문법이나 단어만으로도 말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.

그리고 두 번째로는 노력은 나를 배신하지 않는구나라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됬는데요. 왜냐하면 이게 말 그대로 극한스피킹이라서 극할 수도 있어요. 그만큼 열심히 하면 좋은 성과가 따라오니까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.

 

Q: 극한스피킹을 다니시면서 어떤 변화를 느끼셨나요?

A: 무엇보다도 자신감이 많이 생긴 것 같아요. 왜냐하면 첫 달 수강 받으면서 선생님이 아이컨택에 대한 강조를 많이 하셨는데 사실 이 학원 오기 전에는 아이컨택이 그렇게 중요한 지도 몰랐고 실생활에서 말을 할 때 아이컨택을 많이 하지 않았어요. 근데 수강 1달 뒤부터는 누구랑 말할 때 항상 아이컨택하고 좀 더 자신감 있게 말할 수 있게 된 것 같아서 대면감각이 많이 늘었습니다. 그리고 두번째로는 영어를 말할 때 억양이나 발음이 전보다 완전 많이 좋아졌는데요. 무엇보다도 억양이 사실 이 학원 오기 전에는 영어에 있어서 억양이 중요한지 몰랐었어요. 그런데 알고보니 억양이 엄청나게 중요한 것이더라구요. 그래서 지금은 선생님들이랑 같이 연습하고 또 온라인 트레이닝 하면서 훈련을 하다보니까 억양도 많이 좋아지고 발음도 많이 좋아지게 됬습니다. 

목록

단기 어학연수 과정